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동남아 여행 갈 때 안 가지고 가면 후회할 것들

by hihiwon 2025. 1. 24.

1. 여행자 보험 - 큰 돈 나가는 것을 방지

 다들 여행할 때 여행자 보험 구매하시나요? 저는 짧으면 3일 길게는 2주씩 여행을 가곤 합니다. 그때 마다 "무슨 일이 생기겠어?"라고 생각하고 여행자 보험은 따로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. 근데 이 생각을 바꾼 하나의 에피소드가 생겼습니다.
그것은 바로 제가 베트남 여행을 갔다가 응급실에 실려 간 적이 있습니다. 한국에서도 안 가본 응급실을 베트남에서 가게 될 줄 몰랐습니다. 상황은 더욱 안 좋았습니다. 현금이 부족했고, 카드 결제도 되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. 
저를 포함해서 4명이 여행을 갔고, 한 해산물 식당에서 성게를 먹은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. 날이 비가 왔었고 덥고 습했던 지라 성게가 신선하지 않아 식중독에 걸린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. 큰돈 써서 좋은 숙소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던 중에 다 같이 응급실 행을 하게 되었죠. 심지어 근처에 병원도 없어서 택시를 잡아 30분 정도 간 끝에야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.
가지고 있던 돈을 모아서 병원비가 해결되길 빌었지만 결국 현금이 부족한 상황이 닥쳤습니다. 시간은 이미 오후 9시가 넘어서 거리는 어둑해졌고 오토바이를 가지고 있던 한 의사 선생님의 뒤에 타서 근처 ATM에서 돈을 뽑을 수 있었습니다. 물론 수수료는 비쌌습니다.
그래도 다행인 건 일 인당 병원비가 엄청 비싸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. 한화로 약 28만원 정도였습니다. 하지만 일행 중 저만 여행자 보험이 없어서 오롯이 전 28만원을 다 부담해야 했지만 여행자 보험을 구매하고 갔던 일행들은 환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. 똑같이 여행했고, 아팠고, 병원을 갔지만 저만 28만원을 내려니 속이 쓰렸습니다.
그래서 저는 앞으로 길든 짧든 여행자 보험을 꼭 들기로 다짐했습니다. 

응급실을 다녀온 여행이 끝나고 전 저번 주에 다른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. 물론 여행자 보험을 들고서 말이죠.
다치지 않으면 매우 매우 좋겠지만 전 또 다치고 말았습니다. 이번엔 제 발에 걸려 넘어지는 상황이 있었습니다. 많이 아팠지만 속으론 생각했습니다. 정말 보험 들고 오길 잘했다는. 이 글을 읽으시는 여러분들도 나는 괜찮겠지, 아무 일 없을 거라고 생각하실 수 있겠지만 정말 혹시 모를 상황이 충분히 생길 수 있기에 보험은 꼭 구매하시는 걸 추천해 드립니다.

푸꾸옥 종합병원

 

2. 샤워기 필터 - 물에 예민하다면 꼭!

소제목처럼 물에 예민하다면 꼭 샤워기 필터를 챙기시길 바랍니다. 물론 이 블로그의 제목처럼 없어도 충분히 여행할 수 있지만 안 챙겨가면 후회하는 목록들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.
저는 잠도 아무 데서나 잘 자고 먹는 것도 안 가리고 잘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잠자리나 먹는 것에 예민해지게 되었습니다. 그렇다고 엄청 까다롭진 않습니다. 제가 베트남 놀러 갔을 때 양치질하는데 마시는 것도 아니고 입을 헹구기만 해도 물에 맛이 느껴지는 정도였습니다. 기분이 좋지 않았고 이 물로 입을 헹궜다간 제 치아에 손상이 갈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. 그래서 호텔에 있는 생수로 입을 헹구는 상황까지 있었습니다. 그래서 다음 베트남 여행을 갈 땐 필터 샤워기를 챙겨갔습니다. 전 속으로 정말 잘 챙겼다고 생각했습니다. 왜냐하면 나흘 동안 사용한 필터가 누렇게 변했기 때문입니다. 색깔만 보면 2달간 사용한 것 같았지만 단 4일 있었습니다. 
 한국은 수돗물이 전 세계적으로 깨끗한 편이라지만, 해외 나가보면 그 차이가 확 느껴지더라고요. 특히 동남아처럼 석회질이 많은 물은 피부에도 안 좋고, 심한 경우에는 배탈이 날 수도 있다고 하잖아요. 저는 사실 피부가 엄청 예민한 편은 아닌데도 불구하고, 베트남에서 물 때문에 고생했던 걸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합니다. 그때 이후로는 여행 갈 때 샤워기 필터는 무조건 챙기는 편이에요.
그렇다고 모든 사람이 다 샤워기 필터를 챙겨야 하는 건 아니에요. 물에 정말 둔감하고 아무렇지 않다면 굳이 짐을 늘릴 필요는 없겠죠. 하지만 저처럼 한 번이라도 물 때문에 불편함을 느꼈던 분들이라면, 특히나 아이와 함께 여행하는 가족 여행객이라면 샤워기 필터는 정말 '신의 한 수'가 될 수 있습니다.

저는 샤워기 필터 덕분에 해외여행 가서도 찝찝함 없이 깨끗하게 샤워할 수 있어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. 물 때문에 고생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,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.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게 되실 거예요.
혹시 이 글을 읽고 샤워기 필터에 대해 궁금한 점이 있다면, 언제든지 댓글로 남겨주세요. 제가 아는 한 최대한 답변해 드리겠습니다!